기본분류

정관장, 전 세계 ‘허브건강보조식품’ 점유율 3.9%로 1위

글로벌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집계 1위
인삼 점유율은 10년 연속 1위

한국헬스경제신문 김기석 기자 |

 

KGC인삼공사는 자사의 종합건강식품 브랜드 ‘정관장’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집계한 전 세계 허브 건강보조식품 소매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정관장은 지난해 매출액 11억 6000만 달러(약 1조 6046억 원)을 기록하며 약 3.9%의 허브건강보조식품 시장점유율로 전 세계 1위에 올랐다.

 

유로모니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허브건강보조식품 분야 소매시장 규모는 298억 8000만 달러(약 41조 3330억 원)다.

 

허브건강보조식품은 천연물 또는 전통소재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으로 인삼, 알로에, 은행, 크렌베리를 비롯해 각종 약초를 가공해 제조한 건강보조식품이 해당된다.

 

정관장은 해외에서도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정’, ‘홍삼원’ 등의 주력 제품과 함께 녹용, 석류 등 자연소재를 활용한 ‘천녹’, ‘굿베이스’ 등의 브랜드를 앞세워 세계시장을 이끌고 있다.

 

정관장은 유로모니터가 집계한 ‘세계 인삼 소매시장’에서도 지난해 46.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유로모니터 조사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정관장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원마켓 관점의 사업 전개로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