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GS25, 김혜자도시락 400만 개 돌파 기념 ‘에그함박’ 출시

 

한국헬스경제신문 박정민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월 15일 선보인 김혜자도시락이 22일 기준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돌파했다. 김혜자도시락의 인기에 힘입어 2월 15일~4월 23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9.8% 신장했다.

GS25는 26일, 4번째 김혜자도시락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을 출시한다. 그동안 차례로 선보인 김혜자도시락은 주메뉴가 제육볶음, 오징어불고기, 너비아니 및 닭강정 등 한식 중심의 구성이었으나 이번에는 집에서 자주 먹는 함박스테이크를 주메뉴로 한 양식 콘셉트의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 도시락은 가성비 높은 혜자도시락의 명성에 걸맞게 우육과 돈육의 함량을 높인 지름 약 10cm가량의 빅사이즈 함박스테이크가 메인 반찬으로 들어가 있으며, 반숙 타입의 계란프라이를 토핑해 촉촉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됐다. 또한 함박스테이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가니쉬(모둠버섯구이, 모둠야채구이, 매쉬드포테이토)와 볶음김치, 백미밥 구성으로 조화로운 도시락을 완성시켰다.

특히, 이번 도시락의 핵심은 풍미와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포션버터(소포장 버터)가 첨부됐다. 앞선 김혜자도시락에 별첨으로 들어간 참기름이 고소한 풍미를 배가시키고 감칠맛을 느끼게 했다면 이번 도시락은 양식 타입에 맞춰 참기름 대신 버터가 사용됐다. 버터는 도시락을 렌지업 한 후 함박스테이크 위에 바르면 열기에 자연스럽게 녹아 더욱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GS25는 김혜자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별첨 아이템을 맛의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 선보일 김혜자도시락에도 도시락의 주메뉴 및 콘셉트에 맞춰 궁합이 잘 맞는 별첨 아이템을 동봉해 차별화 요소를 더할 방침이다.

GS25는 '혜자로운집밥)에그함박' 도시락 출시에 맞춰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2주 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동네GS' 앱에 있는 할인 QR코드를 사용하면 10%(5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 기간 △통신사 할인(최대 10%) △할인 QR코드(10%)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혜택(20%)을 모두 활용할 경우 정상가(5500원) 대비 최대 33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문지원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MD(매니저)는 '풍성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 외에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김혜자도시락이 편의점 도시락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주머니와 허기,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김혜자도시락을 월 1회 이상 선보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